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여신의 오줌'과 '이재환의 요강'

-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249)] 이승호 동화작가

기사승인 2018.04.20  13:05:02

공유
default_news_ad2
미상의 어린이 작가가 그린 '오줌 여신'

 

(1) 여신의 오줌

멜라네시아와 뉴기니의 하늘에 여신 한분이 살고 있었다. 그날, 여신은 오줌이 몹시 마려웠다. 화장실도 없었고, 요강도 없었다. “아몰랑, 그냥 쌀 겨!” 여신은 그냥 훌러덩 내리곤 아래를 향해 시원하게 쌌다.

아래가 어디냐. 사람들이 살고 있던 땅이었다. 사람들은 하늘에서 뭐가 후두둑 떨어지자 그걸 비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그 뒤로도 여신은 요강 없이 그냥 땅을 화장실이라 여기고 오줌을 싸곤 했다. 양이 웬만큼이면 그냥 비가 되고, 왕창이면 폭우가 됐다. 찔끔거리면 안개가 되었다.

땅에 사는 우리 인간들, 비를 오줌이라 여기면 불쾌하고 자존심 상해 못산다. 여신의 오줌을  은총으로 여기며 살아야 한다. 아닌게 아니라 땅 위의 모든 생명들이 그녀의 오줌 덕에 산다. 고마워요, 오줌싸개.

 

내셔널지오그래픽에 실린 사진인데, 작품명은 ‘오줌 여신’


(2) 이재환의 요강

19일 JTBC 뉴스룸은 CJ파워캐스트 대표 이재환의 ‘요강 갑질’을 보도했다. 수행비서에게 요강을 닦아 준비시키는 일까지 시켰다는 것이다.

우리 땅바닥을 기며 사는 소돼지들, 이재환의 오줌을 오줌이라 여기면 불쾌하고 자존심 상해 못산다. 그걸 이재환의 은총으로 여기며 살아야 한다. 땅 위의 모든 개돼지, 을(乙)들은 이재환 오줌 덕에 사는 걸 고마워해야 한다. 고마워요. 오줌싸개. 앞으로 ‘요강’으로 불러드릴께요.

 

"이 플래스틱 요강이 니 요강이냐?" "예, 제 요강입니다!"


(부록)

 

이재환의 ‘요강 갑질’

(전략) 19일 JTBC 뉴스룸은 CJ파워캐스트 이재환 대표의 수행비서가 "요강을 닦는 등의 허드렛일을 시키고 폭언을 퍼부었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했다. 불법행위를 지시하고 심지어 이로인해 곤란한 상황에 처하면 이를 뒤집어씌우기도 했다고.

이재환 CJ파워캐스트 대표이사는 최근 수년간 자신을 보좌할 여성 비서 채용을 직접 챙겼다. 그런데 면접 과정에서 지원자들에게 노래를 시키거나 "일어나서 뒤 돌아 보라"는 지시를 하고, 심지어 경기도 일대에서 '드라이브'를 하며 면접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재환 대표 측은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와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지난달 2월 비즈한국은 이재환 대표의 면접 논란에 실제 지원자들은 물론 관계자들과 단독 인터뷰를 보도하기도 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 관계자는 "경기도 양평 일대, 특히 경춘선 팔당역 인근에서 지원자를 데리고 회사 차로 드라이브를 하거나 함께 자전거를 탔다. 이 대표 소유의 자전거를 타거나 빌려 타기도 했다. 오전 11시께 차를 타고 출발해 이 대표가 자주 가는 식당에서 식사를 한 뒤, 오후 3~4시께 마무리 되는 일정"이라며 "이러한 형태로 면접을 진행하면 회사 안에서 별도의 면접은 보지 않았다"고 말했다.

회사에서 면접을 하는 경우엔 대부분 이 대표 집무실에서 일대일로 이뤄졌다. 문제는 집무실에서 면접을 본 지원자들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된 사항'이다. 취재 과정에서 연락이 닿은 지원자들은 "면접이 마무리되기 전 이 대표가 '자리에서 일어나 뒤 돌아보라'고 지시했다"며 "이유는 말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다른 익명의 관계자는 "집무실에 설치된 노래방 기계로 지원자에게 노래를 시킨 경우도 있다"며 "지원자에게 '마사지 잘 하느냐'?며 어깨를 주무르게 했던 일이나, 면접이 진행되는 내내 손톱을 깎고 인터넷 검색을 했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부산일보 2018-04-20)

 

오줌 여신

Abeguwo. 하늘의 집에 화장실, 요강 없을 것으로 추정. 어렸을 때 똥오줌 가리는 법 못배운 것으로 추정. 오줌 소문이 나면서 구글에서 자신의 모든 이미지 삭제, 없음. 사람들은 오줌 어쩌구 하는게 좀 거시기해서 흔히 ‘비의 여신’으로 부름. 영어별명 Abigupee(pee, 오줌, Rain is Abeguwo's pee!)

  

관리자 freemediaf@gmail.com

<저작권자 © 자유언론실천재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