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우물쭈물하다가는....

-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603)] 이승호 동화작가

기사승인 2020.01.20  17:20:35

공유
default_news_ad2
우물쭈물하는 자

 

나리(Nari)는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듣보잡 신이다. 이름의 뜻도 한심하다. 나리는 ‘우물쭈물하는 자’를 의미한다. 나리의 죽음도 한심하다. 그 말로가 너무도 한심하여 부록에만 붙여둔다.

‘우물쭈물’ 안철수가 돌아왔다. 안철수는 ‘우물쭈물하는 자’의 대명사가 된지 오래다. 우물쭈물하다 그의 말로가 너무 한심해지지 않기를 바란다.

 

우물쭈물하게 하는 자

 


(부록)

 

‘우물쭈물 하는 자’의 죽음

사고뭉치 신 로키는 신들에게 잡힌다. 신들은 로키를 어떻게 괴롭힐까. 신들은 로키의 두 아들을 활용한다. 신들은 첫째아들을 늑대로 변신시킨다. 늑대는 동생을 물어 죽인다. 신들은 늑대의 동생이자 로키의 둘째아들의 창자를 꺼내 로키를 결박한다. 그러자 창자는 쇠사슬로 변한다. 이렇게 비참하게 죽는 둘째아들이 바로 ‘우물쭈물 하는 자’다. (형은 Narfi, '우물쭈물하게 하는 자’다.) Narvi was killed in an elaborate punishment for Loki by the gods. They changed Narvi's brother Vali into a wolfish monster, who immediately ripped his unfortunate sibling to shreds.

 

부모

Narvi (or Narfi or Nari) and Vali are the sons of Loki and Sigyn.

 

(그림=일요시사)

 

 

(안철수의 ‘우물쭈물’ 관련기사)
 

정청래, 안철수 정계 복귀 선언에 "성공하기 힘들어".... 정 전 의원은 "단언컨대 안철수는 성공하기 힘들다. 성공했으면 벌써 했다"라며 "'우물쭈물하다가 내 그럴 줄 알았다'라는 말처럼 그는 여러번의 기회를 날렸다"라고 꼬집었다. (YTN 2020.01.02.)

 

‘우물쭈물’ 얘기는 주로 이 책에서 베낌.(왼쪽)

 

박인숙 "안철수·유승민, 우물쭈물하면 죽는다"..... 전면대응 촉구.... 바른정당 박인숙 최고위원(사진)이 11일 국민의당과의 통합과 관련, "안철수, 유승민 대표는 더이상 우물쭈물하면 죽는다"며 통합에 전면적으로 나설 것을 촉구했다.(파이낸셜뉴스 2018.01.11.)

민주당 정대철 상임고문은 26일 오전 TBS '열린아침 송정애입니다'와 통화에서 안 의원을 겨냥, "정당을 만들려면 우물쭈물하지 말고 빨리 만들었으면 하는 게 개인 생각"이라며....

 

 

 

 

관리자 freemediaf@gmail.com

<저작권자 © 자유언론실천재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nd_ad5
default_news_ad4
default_nd_ad3
default_news_ad5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